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meta 요소는 맨 처음 오는 속성값에 따라서 여러가지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 그중에서 문서의 정보를 설정 할 수 있는 mete name 이 있다. 아래는 meta name 의 간단한 사용 예제이다.


 meta 의 name 속성 간단한 예제


<meta name="author" content="Dreamload">
<meta name="description" content="meta name 의 간단한 사용 예제">
<meta name="keywords" content="meta,html,요소,속성">


위의 예제에서는 name 속성값으로 author, description, keywords 가 적용되었다. 아래의 표는 name 속성값으로 올 수 있는 값들이 나와있다. 이러한 속성값들을 지정하면 content 속성값에 그에 맞는 값들을 설정할 수 있다.


 name 속성 값으로 올 수 있는 것들


author  이 속성값을 지정하면 문서의 저자를 나타낼 수 있다. 


description  이 속성값을 지정하면 문서의 개요를 설정할 수 있으며,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로 표시가 된다. 하지만 요즘은 이 속성값보단 meta 의 property 속성을 지정하여 문서의 여러 정보들을 설정하는듯 하다.


generator  이 속성값 사용설명에는 문서 작성에 사용된 소프트웨어의 이름을 나타낸다고 나와있지만, 이 속성값이 정말 쓰이는지는 의문이다. 


keywords  이 속성값을 지정하면, 검색 엔진 로봇에게 제공할 키워드를 지정 할 수 있다. 이 속성 역시 검색 로봇이 반영하는지는 잘 모르겟다. 


viewport  이 속성값을 지정하면 스마트폰 기기의 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자세한건 아래 포스팅 자료를 확인하면 된다.


application-name  문서가 웹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만들어진 경우 이속성값을 지정하면 웹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이속성 역시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실제로 사용되는지 의문이다.


name 속성값들중 viewport 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면 된다.



댓글
(비회원은 자신의 글을 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