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2015. 3. 7. 22:21
SMALL

구글의 CEO는 아래 프로필처럼 에릭 슈미트란 사람이다. 나도 늘 구글을 이용했지만, 실제로 프로필 검색은 처음해보았다. 항상 인터넷 뉴스를 검색해도 IT관련 기사는 잘 안본다. 더 정확하게 말한다면 국내 IT관련 기사는 잘 보지않는다. 그이유는 IT에 대한 초보적인 지식 또는 관심도 없는 자들이 해외의 IT 기사들을 번역해와서 가독성과 흥미성이 떨어지게 글을 올려놓기 때문이다. 뭐 나도 글을 잘쓰는편이 아니라서 이런말 할 자격은 안되겟지만, 난 그냥 글쓰는걸 좋아하는 바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억지로 쓰는게 아니다!


(네이버 프로필정보 - 출처 : http://naver.com)




구글이란?


구글은 인터넷 검색 포탈 서비스로 사람들이게 많이 알려져 있다. 웹을 잘 접하지 않는 사람들은 구글은 검색서비스만 제공하는 싸이트로 알고있지만, 자세히 알고나면, 구글도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다. 간단한 예를 들면, 우리가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모든 계정은 기본적으로 구글 메일이라는 GMAIL 로 연결이 되어있다. 또한 티스트로같은 개방형 블로그나, 일반 커뮤니티 싸이트, 그리고 유투브에 흔히 볼 수 있는 광고들은 에드센스라는 구글 광고 서비스 이다.




☞ 슈미트 회장이 말한 미래의 인터넷에 대한 전망


슈미트 회장은 미래의 인터넷에 대해 "앞으로 인터넷은 사라지는것처럼 보일것" 이라고 대답을 했다. 사라지는 것처럼 보인다? 이말은 인터넷이 생활의 익숙함에 스며들어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된다는 뜻인것 같다. 이말도 그럴듯 한게 현재 많은 시스템들은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있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인터넷이 안된다면, 할 수 있는게 없다. 심지어 카카오톡에 나오는 게임들은 전부다 인터넷연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인터넷없이는 즐길 수가 없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인터넷을 필수가 아닌 필수로 쓰게된다. 


앞서 말했다시피 슈미트 회장이 말한 미래의 인터넷 전망은 앞으로 인터넷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될거라는 말과 같다. 나역시도 인터넷없이는 절대 살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에 따른 문제도 많이 생겨날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록 많은 IP 주소들이 필요하게 될것이다. 그에 따른 해결방책으로 지금의 OS들은  ipv6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고있다. 물론 지금 쓰이지는 않지만, 먼 미래에는 분명 쓰게될것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