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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뷰어란?


쉽게 말하면, 원격 프로그램이다. 윈도우에7 에도 기본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은 아이피를 입력해야 접속할 수 있다. 자신의 컴퓨터 IP 가 고정이고, 원격으로 쓰는컴퓨터가 한대라면, 상관없겠지만, 보통 개인용, 즉 가정 집에서는 유동 IP 를 쓰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럴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고, 팀뷰어안에 파일전송과 관련된 편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원격프로그램으로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팀뷰어 설치


우선 아래 팀뷰어 다운로드 싸이트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받자.


 http://www.teamviewer.com/ko (팀뷰어 싸이트)



다운로드가 완료됫다면 설치를 해보자. 설치는 보통 개인용으로 하기때문에 아래 이미지 처럼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선택후 동의를 누른후 설치를 하면 될것이다.



(팀뷰어 설치 화면 - 별다른 사항이 없으면 개인용을 선택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




 팀뷰어 셋팅


설치가 완료된다면, 이제 셋팅을 해줘야된다. 기본적으로 팀뷰어에는 아래 이미지 처럼 귀하의 ID비밀번호를 통해 원격접속을 하게된다. 


외부에서 집에있는 컴퓨터에게 원격 접속을 하기 위해선 아래 이미지에서 원격 컴퓨터 제어 부분에서 파트너 ID 에는 집에있는 컴퓨터의 설정되어있는 귀하의 ID 를 입력해야한다. 즉 다시말해 외부에서 원격접속을 하기 위해선 귀하의 ID비밀번호를 외우고 다녀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에서 붉은 색으로 되있는 부분의 컴퓨터 & 연락처 를 클릭해서 로그인 하여 을 사용하는 편이 편리하다.



(팀뷰어 메인화면)



로그인을 하기위해선 팀뷰어에 회원가입을 하야여한다. 회원가입 절차는 별다른 인증 요구가 없기 때문에, 정말 쉽게 할 수 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해보자 회원가입은  아래 이미지처럼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된다.



(팀뷰어 계정 생성 1 - 이메일/사용자 이름 부분이 로그인 아이디 이기때문에 기억해두어야한다.) 



(팀뷰어 계정 생성2 - 이부분은 보안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사용일 경우 계정 비밀번호와 동일 시 하는게 좋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로그인을 하여, 마지막 설정을 하여야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설정은 자신의 컴퓨터를 팀뷰어 계정에 할당하는 부분이다. 아래 이미지처럼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자.



(팀뷰터 계정 -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자)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게 되면 Team Viewer 옵션이라는 설정 창이 뜰것이다. 아래 이미지처럼 왼쪽 메뉴에서 일반을 클릭하여  아래 이미지에서 체크된 부분을 체크해 주고, 아래 이미지에서 붉은 색으로 표시된 계정에 할당 을 클릭해 준다. 그럼 새창이 뜰것이다 그 새창에서  할당 을 클릭해 준 후 하단의 OK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을 완료하면된다.



(팀뷰어 설정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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