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SNS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매체는 FACEBOOK 이다. 요즘은 페이스북 않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웹페이지의 홍보로도 많이 이용하곤 한다.  그런데..... 자신의 웹페이지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다보면, 수정한 정보들이 갱신이 안될때가 있다.. 이럴때 정말 난감하다. 자신의 웹페이지 소스를 이것저것 수정해 보아도, 변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다른 컴퓨터나 기기에서는 적용이 잘 되는 희안한 현상이 일어나는걸 볼 수 있다. 이럴땐 괜한 삽질은 그만하는게 좋다. 자신의 웹페이지 소스를 아무리 바꿔도 한번 적용이 되버린 컴퓨터에서는 절대로 수정이 안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선 페이스북의 개발자 도구인 Open Graph Object Debugger 를 이용하여야 한다. 이 도구를 이용하기 위해선 당연히 페이스북 로그인을 해야한다. 싸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위의 링크를 통해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처음 나오는 input URL 에는 자신이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내보내기) 할려는 웹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한다음, 아래쪽 두개의 버튼 중 두번째 버튼인 Fetch new scrape information 을 클릭하면된다. 참고로 첫번째 버튼인 Show existing scrape information 을 클릭하면 기본의 있는 웹페이지 정보를 볼 수 있다. 



(Open Graph Object Debugger  도구)



경할려는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여, 새로운 정보로 갱신을 하였다면, 갱신된 정보들이 아래쪽에 자세히 나오게된다. 갱신된 정보들을 살펴보면 아래그림처럼 og 개체를 통해 변경된다는 걸 알 수 있을것이다.



 (새로 갱신된 웹페이지 정보)




og 개체는 우리가 SNS를 통해 웹페이지를 공유하기(내보내기) 할 시 웹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참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체이다. 이개체 사용법에 대한건 아래의 포스팅을 이용하면된다.




댓글
(비회원은 자신의 글을 볼 수 없습니다.)